제1조 본 약관의 적용
- 1. 당 호텔이 체결하는 숙박계약 및 여기에 관계되는 계약은 본 계약이 정하는 바에 의하는 것으로 하고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는 사항에 관하여는 법령 또는 관습에 의하는 것으로 합니다.
- 2. 당 호텔은 신용카드 예약에 관련된 것은 이 규정에 따르되 그 세부사항은 신용카드사와 호텔 가맹점간의 약관에 따릅니다.
- 3. 당 호텔은 전항의 규정에 구애됨이 없이 약관의 취지, 법령 또는 관습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특약에 응할 수가 있습니다.
제2조 숙박거절의 경우
당 호텔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숙박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- 1. 숙박신청이 이 계약에 의하지 않은 경우
- 2. 만실로 인해 객실의 여유가 없을 경우
- 3. 숙박을 하고자 하는 고객께서 숙박에 관한 법령 또는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될 경우
- 4. 숙박하고자 하는 고객이 전염병자라고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
- 5. 숙박에 관하여 불필요한 보상을 요구할 경우
- 6. 애완용 동물, 위험약물, 폭발물 또는 무기 등을 소지하고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
- 7. 천재지변, 시설의 고장, 기타 불가피한 이유로 숙박을 응할 수 없는 경우
- 8. 대한민국 법령 등이 규정하는 바에 따라 숙박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
- 9. 미성년자의 숙박업소 출입은 가능하나 청소년보호법 제30조 제8호에 의거 이성혼숙은 제한되며, 제한으로 인한 환불은 숙소별 취소규정에 따라 적용됩니다.
제3조 성명 등의 명시
- 1. 숙박자의 성명, 성별, 국적 및 직업
- 2. 기타 당 호텔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
제4조 숙박 등록 절차
투숙객은 숙박 당일 당 호텔 프론트 데스크에서 다음 사항을 당 호텔에 등록하여 주십시오.
- 1. 제3조 제1항의 사항
- 2. 외국인에 대해서는 여권번호 및 사증종류, 한국도착 날짜
- 3. 내국인에 대해서는 생년월일
- 4. 출발날짜
- 5. 호텔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기타 정보
제5조 Check in Time Check out Time
- 1. Check in Time은 오후 3시 입니다.
- 2. Check Out Time은 오전 11시 입니다.
- 3. 입실 시간을 앞당기거나 퇴실 시간을 연장할 경우
- - 입실 시간당 44,000원 요금 발생 (세금포함, 최대 3시간 연장 가능)
- - 퇴실 시간당 44,000원 요금 발생 (세금포함, 최대 3시간 연장 가능)
- ※ 오후 3시 이후 퇴실 시 1박요금의 100%가 부과됩니다.
- ※ 입, 퇴실 시간의 변경은 객실 상황에 따라 불가할 수 있습니다.
- ※ 해당 금액은 사전에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제6조 요금의 지불
- 1. 요금의 지불은 대한민국 통용화폐와 당 호텔에서 인정하는 여행자 수표, 쿠폰 또는 신용카드에 의해 숙박고객의 출발 시 또는 당 호텔에서 요구했을 시에 당 호텔 프런트에서 지불해야 합니다. 단, 개인 수표는 취급하지 않습니다.
- 2. 고객이 객실을 사용하기 시작한 다음 임의로 숙박을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도 숙박 요금이 청구됩니다.
- 3. 일부 객실을 제외한 모든 객실 요금은 객실 침대수 기준이며 투숙인원이 추가될 경우 추가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.
제7조 환불 및 취소규정
당 호텔은 예약 취소 시 예약금을 다음과 같이 적용 하고 있습니다.
- ※ 성수기, 비성수기 구분 없이 동일하게 적용
- - 당일 취소 또는 변경 시 (No-Show 포함) 최초 1박 요금의 100% 부과
- - 숙박 예정일 1일전 취소 및 변경 시 최초 1박 요금의 100% 부과
- - 숙박 예정일 2일전 취소 및 변경 시 최초 1박 요금의 100% 부과
- - 숙박 예정일 3일전 취소 및 변경 시 최초 1박 요금의 50% 부과
- - 숙박 예정일 4일전 18시 까지 취소 및 변경 시 위약금 없이 취소 가능
제8조 숙박책임
- 1. 당 호텔의 숙박에 관한 책임은 투숙객이 당 호텔 프론트 데스크에서 숙박등록을 하였을 시와 객실에 안내 되었을 시 중 먼저 행위가 이루어진 시점부터 책임을 지게 되며, 투숙객이 객실을 퇴실하였을 시 책임은 완료가 됩니다.
- 2. 숙박자가 당 호텔 안에 제시한 이용규칙을 준수하지 않으므로 예기된 사고에 관해서는 당 호텔은 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3. 당 호텔은 숙박예약 보증 후 투숙객에게 객실 제공을 못할 경우에는 동급 또는 더 나은 숙박 시설을 알선하고 최초 1일 숙박요금의 100%를 보상합니다.
제9조 객실 키 카드 인수 및 반납
- 1. 투숙객은 등록 시 프론트 데스크에서 객실키를 인수하여 퇴실 시에는 요금지불과 함께 프론트 캐셔에게 키 카드를 반납해야 합니다.
- 2. 투숙객은 투숙 중 객실키를 분실하였을 시 지체 없이 프론트 데스크에 분실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.
- 3. 투숙객이 객실 키를 소지하고 체크아웃 할 경우 지체 없이 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신속히 호텔로 반송하여야 합니다.
제10조 분실물 처리 규정
- 1)본 규정은 호텔 건물 내에서 발견된 습득물을 접수. 보관. 관리의 과정을 통해 안전하게 소유자에게 되찾아 주는 것에 그 목적이 있으며, 보관 기간은 품목에 따라 다르지만 귀중품인 경우 만3개월이며 이후는 내부 품의 보고후 폐기절차에 따라 이관 또는 폐기합니다.
- 2)객실 내 발견된 습득물의 보관 기간은 체크아웃 당일 오후 2시를 기준으로 규정에 따라 보관 및 폐기 처분 합니다.
- 습득물의 신고 및 접수
- 1) 룸메이드 직원이 객실에서 고객물품을 습득한 경우 습득물 관리 스티커에 발견일시, 객실번호, 발견직원 등을 기록 시스템에 등록 하고 보관합니다.
- 2) 오염이 있는 물품은 보관함 관리를 위해 세탁할 수 있습니다.
- 3) 파손이 우려되는 물품은 에어큐션으로 포장하여 보관합니다.
- 습득물의 처분
- 1) 습득물은 고객과 연락을 취한 후 고객의 의사에 따라 처리하며 고객과 연락이 안되는 경우에는 아래표 '물품 종류별 폐기절차'에 따라 보관기간이 경과된 물품은 자동 폐기합니다.
- 2) 고가의 물품이나 귀중품 (반지, 시계 등)은 3개월 후 관할 경찰서에 인계 합니다.
- 습득물의 반환
- 1) 고객과 연락된 습득물은 처리대장에 고객 인적사항(신분증, 예약자명, 전화번호 등) 확인후 고객에게 인계합니다.
- 2) 고객과 연락된 습득물을 고객이 택배로 받기는 원하는 경우 고객 인적사항 (예약자명, 전화번호 등)과 고객 분실 물건과 보관 물건의 일치 여부를 확인후 성함/주소/연락처/발송일을 받아 고객 직불 택배(퀵서비스 또한 착불발송 원칙)로 발송 합니다. 단 식품, 귀중품, 현금의 경우 본인 직접 수령을 원칙으로 하고, 해당물품에 대한 변질, 파손, 택배 분실에 대한 책임이 당사에는 없습니다. (단 현금의 경우 배송이 불가하여 직접 전달을 원칙으로 합니다.)
- # 물품 종류에 따른 폐기절차
물품 종류에 따른 폐기절차
구분 |
보관기간 |
처리방법 |
귀중품 |
지갑(현금 포함) |
3개월 |
관리스티커와 사진 보관후 경찰서에 인계 |
귀금속류(보석 등) |
3개월 |
각종 명품 브랜드 |
3개월 |
핸드폰 / 시계류 |
3개월 |
전자제품 |
노트북, 카메라, 이어폰, 배터리 등 전자기기 |
3개월 |
의류 |
외투 및 겉옷 수영복, 속옷 등 |
3개월 |
자체폐기 또는 지역단체 기증 |
일용잡화 |
도서, 문구 |
3개월 |
가방류 |
3개월 |
- 약품, 음식류의 경우 포장이 뜯어져 있고 취식한 제품은 발견 즉시 폐기 하며, 포장이 완전한 새제품 의 경우 분실물로 구분하여 1일뒤 폐기한다
- 상기 규정은 호텔 오픈 이래 접수된 습득물에 대해서 적용합니다.